OPEN

원장인사말

밝은 미래를 위해 한국영상대학교 직업교육거점센터가 함께 합니다.

원장인사말

안녕하세요

한국영상대학교 평생교육원장과
세종 충남 지역 평생 직업교육 거점 센터장을 맡고 있는
강혜미 입니다.

한국영상대학교 & 혜전대학교 & 아주자동차 대학이 컨소시엄으로 만들어진 세종 충남 지역 직업교육 거점센터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3유형후진학 선도형)으로 전문대학의 체계적이고 우수한 직업교육을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자 구축되었습니다.

뉴 패러다임의 시대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인간적 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끊임없이 배우는 학습사회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계발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세종 충남 지역 직업교육거점센터는 지역주민들께 평생직업교육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맞춤형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교의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 시설을 바탕으로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꾸준히 개발하여 시민들의 잠재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학습자들이 서로의 삶의 지혜와 경험을 공유하는 활기찬 공간이 되길 바라며, 여러분들이 학습과 성장의 기쁨을 나누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아주자동차대학 평생교육원장 이동원입니다.

아주자동차대학은 국내 유일의 자동차 특성화대학으로 교육부 3대 지원사업인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 전문대학,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 모두 선정되는 등 대학평가 16관왕을 달성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2016년부터 5년 연속 국가대표브랜드 특성화대학 부분 대상수상과 산업정책연구원이 선정하는 국가산업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상생발전이라는 비전 아래 아주자동차대학은 2020년부터 한국여상대학교, 혜전대학교와 함께 세정&충남 서부 내륙권 지역수요자 맞춤형 평생직업교육 생태계 조성이라는 목표로 지역학습자에게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후진학선도형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컨소시움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효율적 수행을 위해 2020년 7월 보령시와의 평생학습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령시 평생학습프로그램의 공백을 최소화 하기할 수 있도록 지자체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부분인 기술분야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0년 성인학습자 118명을 대상으로 대학이 제공할 수 있는 푸드트럭튜닝, 드론, 전기자동차 정비전환교육, 드라이빙스쿨 등 7개분야 9회의 기술교육을 운영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내 성인학습자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부터는 보령화력발전소 폐쇄를 대비한 고용노동부 중장년인력양성 분야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산지부 미래형 자동차 현장인력사업 등 다양한 지역 성인학습자 대상 사업에 선정되어, 운영예정에 있습니다.

3개대학의 컨소시엄이 견고한 체계를 기반으로 한국영상대학교의 영상분야, 혜전대학교의 푸드외식 분야, 아주자동차대학의 자동차기술분야가 모두 아우러지는 BMW(Broadcasting-Mobile-Well being)Triangle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평생학습자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아주자동차대학 평생교육원도 최선의 지원을 다할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각 대학의 평생교육원장님들,
그리고 수고하시는 선생님들, 안녕하십니까?

혜전대학교 평생교육원장 김동호교수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혜전대학교 평생교육원장 김동호 교수입니다.
평생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적극 참여해 주시는 여러분을 충심으로 환영합니다.
그 어느 때 보다도 평생교육의 가치와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는 시대에 평생교육을 맡고 있는 사람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우리 혜전대학교는 조리와 제과제빵으로 특성화 되어있는 고등 직업교육 기관입니다.
1988년 3월, 대한민국에서 제일 먼저 호텔조리과를 개설 하였고, 또한 1996년 3월, 우리나라 최초로 호텔제과제빵과를 개설 하였습니다.
최초라는 수식어에 만족하지 않고 인적, 물적 투자를 꾸준히 하여 자타가 공인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조리, 제빵 특성화 대학으로 거듭 났습니다.
이러한 특성화 자원을 바탕으로 우리 대학에서는 준비된 훌륭한 자원을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자 2020년부터 한국영상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과 각 대학의 특성을 살린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충청 서부 내륙의 평생직업교육거점 센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이 3개 대학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9개(푸드 트럭 창업 전문가과정, 푸드 트럭 운영 전문가과정, HMR 메뉴개발과정, 카페 푸드 마스터과정, 시티 푸드 마스터과정, 페스티벌 푸드 마스터과정, 밀라노식/피자,마스터과정, 일식 현지 트렌드요리 마스터과정, 중식 트렌드요리 마스터과정)프로그램은
우리나라 디럭스 호텔 쉐프 출신 교수진이 강의를 담당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수강하신 분들의 만족도가 만점에 가깝게 나타나는 성과를 올린 바 있습니다.
또한 우리 대학이 소재하고 있는 홍성군의 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을 역시 조리로 3년째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준비되고 전문화된 우리 대학만의 특장점인 조리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으신 여러분들은 큰 행운을 얻으신 것으로 자부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이제 대학은 평생교육의 확대된 개념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면서 기여한다면 대한민국 평생교육의 발전에 밑거름이 되고 지역사회 구성원들에게는 자기계발의 확실한 기회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자신의 전공분야는 물론이고 주변의 많은 분야와의 융합과 복합은 이제 시대적 요청입니다.
다양한 전공을 하신 분들이 과감하게 지원하셔서 맛있고 멋있고, 다른 사람들의 행복까지도 책임질 수 있는 혜전대학교의 후진학 선도형 사업의 조리 프로그램에 많은 지원을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